Ⅰ. 서론
1960년대 이후부터 조직에 관한 많은 연구들이 주로 상황이론적 관점에서 이루어져 왔다. 상황이론에 의하면 유사한 상황에 처한 조직은 유사한 특성을 가진다고 하지만, 현실적으로 보면 유사한 상황에 처한 조직들 간에도 조직구조에서 다양한 편차를 보이고 있다. 레윈과 스테펜스(Lewin & S
Ⅰ. 개요
Langacker(1987, p. 217)에 의하면, 전치사는 둘 이상의 개체(entities)들 사이의 관계를 윤곽으로 드러내는 술어이다. 그리고 관계 자체는 개념적으로 의존적이기 때문에 개체들을 개념화하지 않고는 개념화될 수 없다. 따라서 전치사의 개념 바탕에는 개체들 사이의 관계뿐만 아니라 개체들 자체도
형용사, 부사가 섞여 있는 문제
전치사 - 보기가 모두 전치사인 문제
동사 - 보기가 모두 동사 혹은 준동사인 문제. 보기의 수, 시제, 태가 다르고, to V, V-ing가 덧붙여 나오는 문제
명사 + 관계대명사 - 보기가 모두 명사, 관계대명사이거나 혹은 대명사의 품사가 나온 문제
형용사 - 보기가 모두 기본적
형용사 ‘모던’ 의 명사형이며 그것이 나타내는 조건은 모더니티modernity에 대한 경험과 동일시된다.
미적 모티는 19세기 중엽 특히 보들레르의 유미주의에서 급진적인 주장으로 발전한다. 그는 「모던적 삶의 화가」에서 콩스탕탱 기Constantin Guy에 관해 말하면서
“그가 추구하는 것, 그것을 나는 괜
02 유통전략 - 점포이미지
2 점포이미지 측정
①자유반응법
소비자들에게 자유롭게 각 점포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나타내게 하거나, 각 점포에 대한 좋은 점과 나쁜 점을 응답하도록 요청하는 방법
②의미차별화 척도법
척도의 양극점에 서로 상반되는 뜻을 가진 형용사 표현을 붙여 소비자로
2차원적 상식이나 기성관념의 틀에 얽매이지 않는 수평사고 방식을 거쳐 다차원적 방사상의 사고방식으로 발전하는 단계라고 할 수 있다.
마인드맵의 법칙으로는 강조 기법, 연상 기법, 명료화 기법 등이 있는데 이를 통해 자신에게 알맞은 마인드맵 스타일을 개발한다. 인간이 개개인마다 독특한 개
2차원적인 설명의 타당성에 대한 검토가 아직까지 충분하게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실용성을 지나치게 강조하고 있다는 점에 근거를 두고 있다. 실제로 FCB Grid 모델에 대한 학문적인 평가는 소수에 지나지 않고 있다는 사실이 이러한 주장을 뒷받침하고 있다. 이명천은 한국적 상황에서 FCB Grid 모델
2차원적 color 뿐 아니라 조명을 통해서도 작용하여 입체적 시각효과를 높이게 된다. A streetcar Named Desire에서는 총 13개의 색이 지문을 통해 등장한다. 그 중 main color인 blue는 6가지로 세분되어 소개된다. blue는 희망과 자유를 상징하기도 하나 영어권 문화에서는 sadness의 감각을 지닌다. Williams는 여러 색 중
3.3 ‘대’의 부가 기능
3.3.1 명사 의미의 강화
앞서 ‘설대화’에서 쓰인 ‘대’의 경우 과장의 의미를 지닌다고 하였다. 이는 본래의 사실과 비교하여 크다는 의미를 나타내는 것으로 물체의 크기에서 보다 추상적인 영역으로의 은유적 확장을 이룬 것이다. 이와 비슷하게 중국어에서는 명칭에 ‘
Fractal
라틴어의 ‘부서지다’라는 뜻의 동사 ‘frangere’에서 파생한 형용사 ‘fractus’
Fractus란 ‘온전한 것이 아닌’, ‘어중간한’ 뜻으로 어원이 같은 영어 단어 ‘fracture’와 ‘fraction’
영어이면서 불어이며, 명사이자 형용사인 ‘fractal’
Benoit B. Mandelbrot
1975년 ‘프랙탈한 대상 모양, 우